티스토리 뷰

세상만사

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

cosmococoA 2021. 9. 28. 14:34

목차



    상생소비지원금 신청방법

    상생소비지원금이란 무엇이고 신청방법과 신청가능한 카드사를 살펴보겠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상생소비지원금 개요

    상생소비지원금 이란?

    - 지역경제 활성화와 소비회복 촉진을 위해 신용 또는 체크카드를 2분기 월평균 사용액보다 3% 많이 쓰면,
    3%를 넘는 증가분의 10%를 1인당 월 10만원까지 현금성 충전금으로 환급해 주는 사업입니다.

     

    시행기간 

    - 2021년 10월 1일 (금)부터 2개월 간 시행 (2021. 10. 1 ~ 2021. 11. 30 )

     

    참여대상 

    - ①만 19세 이상(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)이고, 

    - ②’21년 2분기(4~6월) 중 본인 명의의 신용‧체크카드 사용실적1)이 있는 자2)

     

    1) 비소비성 지출(연회비, 세금, 보험료 등) 제외

    2) 외국인 포함

     

    지원방식

    - 월간 카드 사용액이 2분기 월평균 사용액*보다 3% 이상 증가 시, 초과분의 10%를 캐시백(현금성 충전금)으로 환급

     

    *개인이 보유한 모든 카드 사용실적을 합산(해외 사용액 및 실적적립 제외 업종 사용액 제외)

     

    지원한도

    - 1인당 월별 10만원 한도

     

    지급방식

    - 개인이 상생소비지원금 참여 신청 시 지정한 전담카드사*를 통해 캐시백(현금성 충전금) 형태로 지급

     

    지원급 지급

    매월 15일

    * (예시) 10월 카드사용으로 발생한 캐시백 : 11.15 (월) 지급

     

    사용 기한 

    ~ 2022. 6. 30 (목)

    * 기한 내 미사용 캐시백은 자동 소멸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지원금 참여 신청

     

    신청기간 

    - 2021. 10. 1 (금) 09:00 ~2021. 11.30 (화) 18:00

     

    시행 첫 1주일은 출생연도 뒷자리 숫자에 따라 5부제로 운영
    이후에는 출생년도 관계없이 신청기간 내 신청 가능

     

    10. 1 (금) 10. 5 (화) 10. 6 (수) 10. 7 (목) 10. 8 (금)
    1, 6 2, 7 3, 8 4, 9 5, 0

    5부제 시행 : 출생 년도 끝자리

     

    신청 가능 카드

    - 9개 전담카드사에서 발급한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

    *법인카드, 가족카드, 선불·직불카드, 백화점카드, 각종 PAY(제로페이 포함), 지역화폐 등은 제외

    - 캐시백 산정·지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 받기 위해서는 9개 카드사 중 한 곳을 전담카드사로 지정 필요

    1.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보유한 경우, 해당 카드사를 전담카드사로 신청 가능


    2. BC카드 제휴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*는 BC카드로 신청
    ① BC카드 제휴은행(BNK경남은행, BNK부산은행, DGB대구은행, IBK기업은행, SC제일은행, SH수협은행, 광주은행, 전북은행, 제주은행)
    ② 신용협동조합중앙회 ③ 새마을금고중앙회 ④ 상호저축은행 ⑤ 우체국


    3. 씨티은행 등의 카드 보유자*는 9개 카드사 중 하나의 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음
    * 씨티은행, KDB산업은행, 신한BC, 산림조합중앙회, 카카오뱅크, 케이뱅크, 토스뱅크
    비씨카드 제휴금융투자업자(교보증권, 미래에셋증권, 유안타증권, 유진투자증권, 한국투자증권, DB금융투자, SK증권, NH투자증권)의 카드 보유자

     

    신청방법

    - 9개 카드사 중 1개 카드사를 전담카드사로 지정하고 카드사의 홈페이지(또는 모바일앱 포함), 고객센터(콜센터), 카드사 연계 은행 영업점을 통해 참여 신청

     

     

    온라인

     

    - 온라인 채널 | 홈페이지, 모바일웹, APP

    1. 본인 확인
    2.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
    3.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 (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)


    본인 확인 방법 | 공동인증서, 휴대전화 인증, 카드 인증 등

    - 신청 가능 시간 | 매일 00:00 ~ 24:00

    *23:30 ~ 00:30은 시스템 점검 시간으로 신청 불가


     

    전화

     

    - 고객센터 | 콜센터

    1. 본인 확인
    2. 참여 동의 및 신청 정보 입력
    3.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 (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)


    본인 확인 방법 | 주민등록번호 뒷자리, 카드 비밀번호 등

    - 신청 가능 시간 | 평일 09:00 ~ 18:00

    * 토요일, 공휴일 제외


    방문

     

    - 직접방문 | 전담카드사 연계 은행 영업점

    1. 본인 확인
    2. 참여 동의 및 신청서 작성
    3. 신청 결과 및 2분기 평균사용액 안내 (2영업일 이내 별도 안내)


    본인 확인 방법 | 주민등록증, 운전면허증, 여권

    - 신청 가능 시간 | 평일 09:30 ~ 15:30

    * 토요일, 공휴일 제외, 코로나19 방역상황 등에 따라 신청 가능 시간 변동 가능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전담카드사별 신청 페이지

    카드사 온라인 신청 채널 고객센터
    (전용 상담번호는 10.1(금) 오전 9시부터 운영)
    오프라인
    신청 채
    롯데 www.lottecard.co.kr 1588-8100 + 단축번호7 없음
    비씨 www.bccard.com
    제휴회원사의 신용·체크카드는 모두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페이북 앱에서도 신청 가능
    1566-1800
    (전용 상담번호)
    1588-6374
    (전용 상담번호)
    IBK기업은행,
    SH수협은행 및
    수협 영업점,
    전북은행
    새마을금고
    삼성 www.samsungcard.com 1588-8700
    (대표번호)
    1522-0017
    (전용 상담번호)
    없음
    신한 www.shinhancard.com 1544-7000
    (대표번호)
    1522-7777
    (전용 상담번호)
    신한은행 영업점
    우리 www.wooricard.com
   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 가능
    1588-9955
    (대표번호)
    1800-2239
    (전용 상담번호)
    우리은행 영업점
    하나 www.hanacard.co.kr
    하나자체카드는 하나카드에서 신청하나비씨카드의 경우 하나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
    1800-1111
    (대표번호)
    1800-3701
    (전용 상담번호)
    하나은행 영업점
    현대 www.hyundaicard.com 1577-6000 + 단축번호 없음
    KB국민 www.kbcard.com
    KB국민자체카드와 KB국민비씨카드 모두 KB국민카드에서 신청
    1588-1688
    (대표번호)
    1644-8811
    (전용 상담번호)
    KB국민은행
    영업점
    NH농협 card.nonghyup.com
    농협채움카드는 농협카드에서 신청농협비씨카드는 농협카드 또는 비씨카드에서 신청 가능
    1644-4000
    (대표번호)
    1644-5330
    (전용 상담번호)
    NH농협은행 및
    농축협 영업점

    *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


    통합 콜센터 (ARS) 운영 

    1688-0588

    1670-0577